기후 감수성 소비: 지구를 위한 작은 선택이 만든 변화텀블러 하나, 일회용컵 하나. 사소한 소비 습관이지만, 이제는 그 안에 ‘기후 감수성’이 담깁니다.요즘 MZ세대를 중심으로 환경을 고려한 소비가 일상이 되고 있어요.그건 ‘착한 소비’가 아니라, 이제는 ‘기본값’이 된 행동입니다.🧠 왜 지금 이게 이슈인가?[업데이트] 2025년 4월 기준, 기후 관련 검색어 트렌드(탄소중립, ESG 소비, 플라스틱 프리)가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 중입니다.특히 **미세먼지 이슈, 이상기후 뉴스, ESG 인증 마케팅**이 늘어나면서 소비자 스스로 환경에 영향을 덜 주는 소비를 실천하고자 하는 흐름이 강해졌어요.🔥 사람들이 놓치는 핵심기후 감수성은 ‘환경운동가’만의 언어가 아니다작은 소비가 모이면 브랜드와 정책까지 바꾼..